무등일보

전남신보, 소상공인 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입력 2022.06.27. 10:36 댓글 0개
내달 6일까지 접수 신청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모하고 자영업자 자생력 강화를 위한 '2022년 전라남도 소상공인 창업교실'을 열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창업교실은 7월 11일부터 비대면 온택트 교육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 될 예정이다. 7월 6일까지 전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영업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신보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 소상공인의 경영역량을 키워 폐업률을 낮추고 디지털 경영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전남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2016년부터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 세무와 노무, 고객서비스 관리, 온라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소상공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필수과목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가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1:1 밀착 컨설팅과 성공한 소상공인이 직접 사업장을 찾아가 매장관리, 메뉴개발 등 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한다.

정양수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예비 창업자의 지속가능경영 토대를 마련하고 코로나19 이후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전한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