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정부 "유행 소규모 증감···방역 강화단계 아냐"뉴시스
- [속보] 정부 "확진자 1만명대, 재유행보다는 정체국면"뉴시스
- [속보] 코로나 사망 7명, 나흘째 한 자릿수···위중증 59명뉴시스
- [속보] 1만463명 확진, 3주만 1만명대···해외유입 205명뉴시스
- [속보] 코로나 신규확진자 다시 1만명···20일만에 최다뉴시스
- [속보] 정부 "감염재생산지수 1.0···코로나 증가세 전환" 뉴시스
- 하동군, 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 행렬 이어진다뉴시스
- 원희룡 "8월 전세대란, 가능성 적어···특이동향 대책 세울 것"뉴시스
- 민주노총 제주 "중대재해 사업장 최고책임자 엄정 처벌하라"뉴시스
- 이유리 "가장 걸크러시한 배역"···통쾌한 복수극 예고뉴시스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23일 오후 1시 10분께 경기 안산시 단원구 한 도로상에서 약 15m 높이의 나무가 번개에 맞아 반으로 쪼개져 주변에 세워져 있던 차량 2대를 덮쳤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즉각 현장으로 출동해 쓰러진 나무가지를 제거했다.
기상청은 이날 도내 31개 시·군 전역에 호우주의보를 내렸다.
호우주의보는 누적 강우량이 3시간 60㎜ 또는 12시간 110㎜ 이상일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현재 강수량은 0~5㎜ 수준이나 다음 날 새벽까지 해당 지역에는 50~100㎜, 많은 곳은 12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북구·서구 아파트 오가며 소화전 장비 훔친 60대 검거 뉴소방호스에 연결해 손으로 잡고 사용하는 소방장비 '관창' 모습. 무등일보 DB. 광주 도심 아파트단지를 돌며 상습적으로 소방전 내부 부품을 훔친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광주 북부경찰서는 29일 8곳의 아파트를 돌며 관창 수백개를 훔쳐 고물상에 넘긴 혐의(상습절도 등)로 60대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8일부터 최근까지 광주 도심 아파트 8곳(북구 7곳, 서구 1곳)를 오가며 소화전 내부에 보관돼있던 관창 490여개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피해금액은 약 1천5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관창은 소방호스에 부착하는 부품으로, 소방용수를 분사할 때 손으로 잡게 되는 부분이다. 주로 구리·황동 등 합금소재나 알루미늄, 강화플라스틱 등을 사용해 만들어진다.조사 결과 A씨는 합금 소재로 만들어진 관창이 일반 고철보다 5배 이상 비싸게 거래되는 것을 노려 해당 재질의 관창만을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경찰은 A씨가 훔친 관창 중 절반 가량을 회수하는 한편, A씨를 대상으로 나머지 미회수된 관창의 행방을 조사하고 있다.또한 A씨의 관창을 지속적으로 매입해 온 고물상 B씨가 절도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판단해 그를 장물취득 혐의로 입건,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경찰은 범죄의 상습성을 고려해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광주시·소방당국과 함께 광주 아파트단지 내 소방관창 전수 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 조유나양 가족 승용차 인양 준비
- · '음주 사고' 현직 여수시의원 입건
- · 실종 조유나양 부모, 여행 전 인터넷서 '수면제-코인' 검색(종합)
- · '금품 수수 의혹' 해외 잠적 광주시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실종' 조유나양 가족 아우디 차량 부품 송곡항 인근서 발견..
- 2광주 부동산 활성화, ‘조정지역 해제’가 급선무..
- 3실종 조유나양 부모, 여행 전 인터넷서 '수면제-코인' 검색(종..
- 4목젖을 탁! 치는 칼칼한 짬뽕집 3곳..
- 5'실종' 조유나양 가족 탔던 차량, 완도 바닷속서 발견(종합) ..
- 6나주혁신도시 인근 버려진 땅 '호혜원·월산제' 이제 보석된다..
- 7광주도시철도 2호선, 7월2일부터 상무대로 공사..
- 8경찰 "조유나 가족 탔던 차량 완도 해상서 내일 인양"..
- 9"죽을까 생각 많이 해"···노예처럼 산 유흥업소 감금·폭행 여..
- 10광주 극단 대표·연출가, 배우 상습 성폭행 의혹···검찰 고발 ..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