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러 외무 "미·아시아 동맹국, 한반도 군사적 히스테리 고조···우려" 뉴시스
- '김민재 풀타임' 뮌헨, 보훔에 7-0 대승···케인 해트트릭뉴시스
- SKT, 조비와 손잡고 韓 UAM 상용화 시동···내년 조비 기체 도입뉴시스
- "야구장에서 즐기는 가을"···KT, 고객 가족 위한 '캠프닉' 행사 진행뉴시스
- "로봇·스마트팩토리 직접 체험하세요"···LGU+, DX솔루션 체험관 오픈뉴시스
- '3경기 연속골 도전' 황희찬, 선발에도 아쉬운 무승부뉴시스
- 충북대 학사정보시스템 '개신누리' 모바일 환경 전환뉴시스
- "여객수요 감소 막아라"···LCC업계, 제휴 혜택 강화뉴시스
- LGU+ 스포키, KBO 정규리그 실시간 승부예측 기능 선봬뉴시스
- KT, 추석 맞아 지니TV서 최신 영화·키즈 콘텐츠 쏟는다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고흥우주발사전망대서 발사 2시간 전 특별공연·태극기 응원

[고흥=뉴시스] 김석훈 기자 = 역사적인 누리호 2차 발사를 앞두고 15일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특별공연·태극기 응원이 펼쳐진다.
고흥군은 누리호의 성공적인 2차 발사를 기원하는 특별공연이 15일 최종 발사 시각 2시간 전에 최적 관망지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고흥군과 국립남도국악원(원장 명현),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이정엽)이 공동으로 협업하는 이번 공연은 온 국민의 지대한 관심이 쏠려 있는 누리호의 2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발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3개 국공립 기관의 예술가들이 최고의 기량과 작품을 선보인다.
이와는 별도로 고흥군에서는 우주 발사전망대 소재지인 영남초등학교 과학 꿈나무 초청행사, 현장 관람객이 동참하는 태극기 응원 등을 준비해 누리호 성공발사 염원을 하나로 담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야외 실시간 전광판 및 통신사 이동기지국 설치, 우주 발사전망대 주변 교통 요원 배치 등 관람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발사 실황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누리호 2차 발사가 성공하면 매년 고흥에서 실용위성이 발사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고흥군이 우주 관련 연구개발,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어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2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3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4"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
- 5'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6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7정준하 "계속하고 싶었는데 잘렸다"···'놀면 뭐하니' 하차 심..
- 8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
- 9"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싸게" 가성비 높은 추석선물이 대세..
- 10전현무, 고규필·양세찬에 "올해 본 영상 중 가장 충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