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서 16∼31일 온라인 일자리박람회···150개 기업 참가

입력 2022.05.15. 07:1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잡코리아·광주잡넷으로… 자동차·전자 분야 등 참여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16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제3회 광주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일자리박람회는 16일간 온라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광주시와 광주고용노동청,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광산업진흥회,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행사로, 인터넷 잡코리아와 광주잡넷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을 연계해 일상생활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특히, 자동차와 전자, 광산업 등 주요 분야의 1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자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1일까지 광주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운영사무국 공식메일(job-mentor@naver.com)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1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내 고용회복세가 더딘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박람회가 구인 기업의 인력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지역기업들의 참여와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7년부터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운영중에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해에는 모두 7차례 박람회를 열어 388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는 7월에는 광주전남 합동 일자리박람회, 9월에는 광주 분야별 맞춤 일자리박람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주1등 취업플랫폼' 사랑방 구인구직 바로가기 ▶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