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직업교육 대선 공약은···24일 전문대 발전 대토론회

입력 2022.01.20. 17:48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전문대교협·고등교육직업교육학회 개최

이재명·윤석열·안철수·심상정 영상 축사

[서울=뉴시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이 지난해 6월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2학기 대학 대면활동의 단계적 확대 방안과 관련해 세부내용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DB). 2022.01.20.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김정현 기자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오는 24일 오후 1시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고등직업교육 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3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전문대학이 요구하는 대선 공약 과제를 제안하고 고등직업교육 분야에 대한 주요 정당의 입장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는 강문상 전문대교협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소장(인덕대 교수)가 맡는다. 대학 체계를 일반대는 학문·연구중심대학으로, 전문대는 직업교육중심대학으로 새로 짜는 방안 등을 제안할 전망이다.

이어 이정표 한양여대 교수,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 황준현 크래비스 대표, 양영유 중앙일보 전 논설위원의 분야별 주제토론이 이어진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대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영상으로 축사를 보낼 예정이다.

주요 정당에서도 입장을 낸다. 박백범 더불어민주당 교육대전환위원회 부위원장, 나승일 국민의힘 교육정책분과위원장, 송경원 정의당 정책위원회 정책위원 등 각 당의 담당자가 주제토론 이후 자유토론을 벌인다.

박주희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은 "20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정당의 고등직업교육 정책담당자들과 함께 위기에 처해있는 전문대학의 혁신 방향과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국가 책무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