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복어 독' 중독된 응급환자 5명 긴급 이송

입력 2022.01.19. 18:32 댓글 2개

여수해양경찰서는 여수 소리도 인근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에서 승선원 5명 모두 복어 독에 중독돼 긴급 이송했다고 19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0분께 여수시 소리도 남방 약 5.5km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A호(26톤, 여수선적, 기선권현망어선, 승선원 5명)에서 식사 후선원이 몸에 마비증상이 있다며 긴급 이송해 달라고 선장에 의해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은 경비함정을 급파했으며, 어선 A호는 이날 오전 7시께 승선원 5명 모두 복어탕을 먹은 것으로 확인하고, 다른 승선원은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아 선원 1명만 몸에 마비증상이 발현돼 경비함정을 이용해 환자를 긴급이송후 119구급대에 인계했다.

이후 1시간 뒤 나머지 승선원 4명도 같은 증상을 보여 선장에 의해 재차 긴급이송 접수돼 경비함정을 이용해 응급환자를 편승후 해양원격응급의료시스템을 이용, 환자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긴급이송해 119구급대에 인계했다.

복어 독에 중독된 승선원 5명은 모두 여수시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복어 독에 중독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며 "조리 및 섭취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호흡곤란과 마비증상 발현 시 신속히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