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농부들 집중" 온라인 거래 교육생 모집

입력 2022.01.17. 11:32 댓글 0개
농업기술센터, 내달부터 총 10기 운영…선착순 모집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무등일보DB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우수 농산물과 농식품의 온라인 직거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소규모 집합과정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총 10기 운영하며, 오는 2월14일 1기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월요일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아이디어스(idus) 농축수산물 분야 매니저가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광주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 입점하는 방법 등을 전달한다.

또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개별 1대 1 밀착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오는 17일부터 기수별 10명을 전화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마당을 참조하면 된다.

아이디어스(idus)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하나로, 2만5000여 명의 작가가 등록돼 있다. 총 30만개 이상의 상품이 거래되고 월간 이용자가 1천300만명인 핸드메이드 장터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이용자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부터 다양한 수제 가공 상품까지 온라인 판로를 찾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시라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되고 있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확대가 중요하다"며 "유통 자립 기반을 마련해 농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고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