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남광주농협~주월교차로 차선 9개→7개로

입력 2022.01.13. 17:25 수정 2022.01.13. 18:27 댓글 3개
19일부터 남구청 앞 교통전환
혼잡 예상 출퇴근길 우회 당부
사진=광주시제공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오는 19일부터 광주 남구 백운광장 주변, 남구청 앞 추가공사로 인한 교통전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지난해 11월14일부터 진행했던 동아병원 앞 가시설 설치에 이은 공사구간 확장이다.

교통전환 시 대남대로는 현재 운영 중인 9개 차로에서 7개 차로로 축소되는데 주변차로와 교통량 등 현장여건을 고려해 조선대방향 3개 차로, 농성역방향 4개 차로로 배분할 계획이다.

추가 공사구간은 도시철도 2호선 211정거장과 지하차도를 병행 시공하는 구간으로 2개 차로를 추가 점유해 복공판 설치 및 가시설 설치작업이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공사 중 보행자 안전을 위해 남구청 앞 보도는 설 명절 이후 당분간 통행이 어려워져 우회해 통행해야 한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현수막 설치, 동행정복지센터 홍보 등을 통해 보행자들이 우회하여 통행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할 계획이며, 추후 공간이 확보되는 대로 보행자 통로 만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시철도건설본부는 공사정보와 교통상황 상습정체구간 안내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사구간 및 우회도로 안내, 월별 사전예고제 시행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계기관 및 유관부서와 협업회의를 개최해 공사 중 시민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대경 광주시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해오던 백운광장 주변 지하철과 지하차도 공사 이후 단계별 교통전환으로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며 "혼잡이 예상되니 시민들께서는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해주시고, 변경된 차로 표시에 유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