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대·한국에너지공과대, 교육·연구 분야 맞손

입력 2021.12.28. 17:18 댓글 0개
[광주=뉴시스] 전남대, 한국에너지공대와 업무협약. (사진 제공 = 전남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대학교(총장 정성택)가 신생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와 교육과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과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은 28일 전남대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각 분야별 위원회 등 협의체 운영 ▲교육과 인력 교류 ▲연구개발과 기술 교류 ▲국제 교류사항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협약했다.

협약식에는 양 대학의 주요 보직교수들이 함께했다. 양 대학은 교무·연구·교육혁신은 물론 코로나19 대응에 이르기까지 세밀하고 다양한 부분에서 구체적인 협력과 지원 사항을 협의했다.

정성택 총장은 "세계적인 학문기관으로 성장할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가 우리 지역에 들어선 것은 축복"이라며 "연구·교육 역량을 교환하면서 시대가 요구하고 사회가 바라는 가치창출에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윤의준 총장은 "첫 출발하는 대학인만큼 여러 면에서 미비한 점이 많아 전남대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지역 협력대학으로서 더 큰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