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이 계절에 제격···'프라이빗 자쿠지 숙소'

입력 2021.12.15. 13:41 수정 2021.12.15. 13:45 댓글 6개


겨울바람이 옷깃을 파고 든다. 어깨를 한껏 웅크리고 "춥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이럴때 나 자신을 토닥이며 푹 쉬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며 피로도 풀면서 말이다. 프라이빗하게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전라도 자쿠지 숙소를 소개한다.


■스테이사계

위치 : 전북 순창군 복흥면 대방리 212-4

체크인 : 15시/ 체크아웃 11시 

요금 : 평일 17만 원 ~ 

사진= 네이버블로거 우니야미 

산속을 굽이굽이 올라가면 마주할 수 있는 '스테이사계'. 오픈한지 얼마 안 됐지만 이미 숲 속 개별 자쿠지로 입소문을 탄 곳이다. 

사진=스테이사계 블로그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야외 자쿠지. 가림막이 설치돼 있어 프라이버시도 보장되니 그저 즐기기만 하면 된다. 다만 야외 자쿠지는 최저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질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사진= 네이버블로거 우니야미 

하지만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숙소 내부 욕실에도 자쿠지가 있어 날씨가 추울 경우 안에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욕조 받침대가 있어 태블릿을 올려놓고 영화를 볼 수도 있다. 

사진= 네이버블로거 우니야미 

숙소는 창문이 3개나 있어 햇살이 잘 들어온다. 계절이 바뀌면 창문 밖 색도 달라지니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사진= 네이버블로거 우니야미 

사방이 울창한 숲으로 쌓여있는 곳에서 턴테이블로 노래를 듣거나 빔프로젝트로 영화를 감상하며 분위기를 내기에도 적합하다. 

올 연말 분위기 있는 곳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담소를 나눌 계획이라면, 스테이사계를 눈여겨 보는 건 어떨까. 


■노송오재

위치 : 전주 한옥마을 옆 천사마을( 예약 후 정확한 위치 안내 )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11시

요금 : 평일 35만 원~ 

사진=네이버블로거 꽃으니 

여유롭게 쉬고 싶다면 전주로 떠나보자. 전주 '노송오재'는 한옥의 멋과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작은 공간에 오롯이 '쉼'을 맞이할 수 있는 감성 한옥 숙소다. 

사진=네이버블로거 꽃으니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돌 사이로 떨어지는 물을 담은 옥빛의 자쿠지다. 사시사철 즐길 수 있지만 찬바람이 부는 겨울, 한옥의 풍경을 감상하며 몸을 녹이면 이보다 더 특별한 경험이 있을까. 

사진=네이버블로거 꽃으니 

주방에선 한옥과 잘 어울리는 다도세트, 유기와인장 등이 준비돼 있어 한옥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다. 다만 주방에선 취사가 되지 않고 전자레인지만 사용이 가능해 음식은 포장이나 배달해야 한다. 

사진=네이버블로거 꽃으니 

일정을 마무리하고 포근한 침대에 누워 영화를 한 편 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한옥과 빔프로젝터의 만남은 호스트가 추구하는 전통과 현대의 콜라보레이션을 이보다 더 잘 보여줄 수는 없을 것이다.

몸도 마음도 지친 연말 온전한 휴식이 취하고 싶다면 전주 '노송오재'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월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로 160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11시 

요금 : 비수기 평일 기준 45만 원 / 비수기 주말 기준 60만 원 / 성수기 평일 기준 60만 원 /성수기 주말 65만 원 ~

사진=네이버블로거 윤럽 

노을과 빛나는 달빛이 보이는 감성숙소 여수 '하월'은 40평 규모의 독채 펜션이다. 이곳의 우드톤과 베이지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 휴식을 취하러 가기에 제격이다. 

사진=네이버블로거 윤럽 

거실의 시원한 통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하늘과 나무는 마치 유럽의 고요한 시골 마을을 떠올리게끔 한다. 가만히 바깥 풍경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덜어버릴 수 있다. 

사진=네이버블로거 윤럽 

숙소 곳곳이 포토존이라 불릴만큼 찍었다 하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다. 그럼에도 '하월'에서 가장 예쁜 곳은 자쿠지가 있는 욕실이다.

사진=네이버블로거 윤럽 

감성이 가득한 자쿠지는 풀빌라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자쿠지에선 호스트가 마련해둔 천연사해소금 입욕제를 즐길 수 있어 따로 입욕제를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따뜻한 물에 피로를 풀며 한 해 마무리와 새해 계획을 이야기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겨울, 사랑하는 사람들과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하월'을 추천한다. 최대 6인까지 이용이 가능해 친구, 가족과 함께하기에 좋은 곳이다. 


■매선당

위치 : 전남 보성군 보성읍 인사길 18-20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11시 

요금 : 평일 34만 원 ~ / 성수기 평일 36만 원 ~ 

사진 = 네이버블로거 다코 

따뜻한 원목이 반겨주는 보성 '매선당'은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한옥의 고즈넉함과 자연의 풍경을 즐기면서 말이다. 

사진 = 인스타그램@billtirrm

본채와 별채로 나눠져 있는데 본채는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세월의 가치를 간직하고 있는 나무 인테리어는 편안함과 차분함을 느끼게 해준다. 

사진 = 네이버블로거 다코 

한옥에 걸맞게 대나무 칫솔과 고체치약, 친환경 수세미 등 제로웨이스트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것도 이곳의 매력. 호스트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듯하다. 

사진 = 인스타그램@billtirrm

별채엔 자쿠지가 마련돼 있는데, 한쪽엔 다도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돼 있다. 반신욕을 즐기기 전 이곳에서 보성녹차를 마시며 마음에 안정을 취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네이버블로거 다코

한결 편안해진 마음으로 자쿠지에서 반신욕을 즐기면 그간의 피로는 물론 올해 힘들었던 기억도 자연스레 녹아내릴 것이다. 

이승현기자 2sh7780@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6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