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기후환경·탄소중립 업무협약

입력 2021.11.22. 14:52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와 기후환경·탄소중립 업무협약.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사)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와 22일 무등산 생태탐방원에서 기후환경·탄소중립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 부속 무등산사랑청소년환경학교와 협력, 지역 초·중학교 생태와 기후환경 교육 등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현재 생태교육과 기후환경·탄소중립교육은 학교교육과정 편성에 따라 광주형 자유학년제 주제탐색 영역,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업무협약 체결 전 기후환경·탄소중립 교육 활동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동부 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광주형 자유학년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와 지역을 잇는 기후환경·탄소중립 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광주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교직원 테니스 대회 우승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진월국제테니스장에서 열린 교육부장관기 전국 시·도교육청 교직원 테니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8강전에서 만난 전북교육청, 4강전에서 맞붙은 강원교육청과의 경기에서 연이어 승리했다. 결승전에서 만난 서울시교육청과의 경기에서 7개조 복식조 중 4개조가 승리해 첫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부장관기 시·도교육청 교직원 테니스 대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광주시교육청은 1회 대회부터 참가했지만 매번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 광주시교육청, 2021 광주교직원예술제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21 광주교직원예술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예술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 광주 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광주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이번 예술제에는 13개 교직원 동아리가 출연한다. 우쿨렐레 연주·통기타 앙상블·색소폰 합주·오케스트라·농악·판굿·국악·관현악·부채춤·탭댄스·라인댄스·K-팝(POP)댄스·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영상 콘텐츠로도 제작,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유한다.

◇ 광주시교육청, 전국 교원 대상 학생독립운동 직무연수

광주시교육청은 제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지난 20~21일 이틀 동안 광주·나주 학생독립운동 사적지를 중심으로 전국 교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독립운동 정신계승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3·1운동 이후 민족 최대의 항일독립운동으로 기억되는 학생독립운동의 발상지역인 광주·나주 사적지를 돌아보며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바로 알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계승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키워드로 알아보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독립운동이 발발했던 시대적 배경, 전개과정 그리고 이 과정에서 학생독립을 주도했던 인물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봤다.

이어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학생독립운동기념탑, 역사적 현장이었던 광주제일고, 전남여고역사관을 방문하며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