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낙연 "민주당 승리 위해 이재명과 만남 늦출 수 없다 판단"

입력 2021.10.24. 14:01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이재명과 신중하게 대화…지지자들 마음에 거스르지 않겠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대산빌딩에서 열린 필연캠프 해단식에 참석하며 지지자들과 포옹을 하고 있다. 2021.10.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윤해리 기자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대선후보와를 만나기 전 자신을 도운 의원들과 지지자들에게 "동지들과 지지자들의 마음에 거스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이 전 대표는 지난 23일 저녁 캠프 의원들 단톡방에 '사랑하는 동지들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전했다.

그는 "그동안 저와 이 후보의 만남이 늦어지면서 세간의 관심이 커졌고, 여러 억측도 증폭돼 동지들과 저에게 부담이 됐다"며 "저는 이미 경선 결과를 수용하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고려에서 이 후보와의 만남을 더는 늦출 수 없다고 판단했다. 우리 캠프 지도부도 며칠 전부터 상의한 끝에 그런 결론에 이르렀다고 저에게 알려 주셨다"며 "내일 이 후보와 만나 신중하게 대화하겠다. 동지들과 지지자들의 마음에 거스르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동지들과 함께한 시간, 함께할 시간이 자랑스러운 것으로 되도록 하겠다"며 "고맙다"고 전했다.

그는 또 "동지들 한 분, 한 분과 미리 상의드리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회동 계획을 언론에 발표하기 전에 동지들께 보고드리고 양해를 구하려했다. 그러나 언론 보도가 먼저 나가는 바람에 그 기회도 놓쳤다. 거듭 미안하다"고도 덧붙였다.

이 전 대표와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종로구 안국동 한 찻집에서 회동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민주당 대선 경선이 끝난 뒤 14일 만이다. 이 전 대표가 출범을 앞둔 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어떤 역할을 맡게 될지 관심사다.

◎공감언론 뉴시스 brigh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