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준석 "누리호, 우주개발 영웅들을 응원하겠다"

입력 2021.10.21. 19:38 댓글 0개
[서울=뉴시스]정윤아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직접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뒤 페이스북에 "오랜기간 잊고 있던 과학소년 감성을 자극했다"고 말했다.(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에 대해 "대한민국의 우주개발 영웅들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직접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뒤 페이스북에 "오랜기간 잊고 있던 과학소년 감성을 자극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진한 박사님을 비롯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 기술진에게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고 했다.

그는 "최종속력이 궤도 유지할 만큼 나오지 않은 것은 아쉽지만 다음 발사에서 보완하면 된다"며 "오늘 발사과정을 보면서 전국에서 많은 미래의 과학소년들이 탄생했을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누리호는 이날 오후 5시반께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목표 고도인 700km에는 도달했으나, 탑재체인 모사체위성을 궤도에 올려놓는 데는 실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