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독립운동 역사특강 등

입력 2021.10.21. 13:52 댓글 0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제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오는 30일과 11월6일 역사 특강 '우리나라 독립운동 이야기-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역사의 중심에는 언제나 학생이 있었다'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에서는 학생독립운동 전개과정과 결과, 역사적 의의 등을 살펴본다. 또 역사 속 청소년의 역할과 주인 정신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독립운동가 아크릴등 만들기' '학생기념탑 참배' 등의 체험활동도 마련했다.

한편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제92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앞두고 '우리가 몰랐던 친일 잔재'를 주제로 한 학술행사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학술행사는 아직까지 청산되지 않은 식민 잔재를 살펴보고, 극복 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것이다.

광주교대 김덕진 교수가 광주 지역 식민지 청산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광주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정종재 장학관이 학생독립운동 당시 참가 학교였던 광주제일고의 식민 잔재 청산 사례를 발표했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지역 내 사립유치원 52개원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제적인 현장 지원을 위해 K-에듀파인 통합매뉴얼, 기능개선사항 등 시스템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기능 교육에 중점을 뒀다.

예산·수입·지출 등 테마별로 유치원 현장에서 어려워하는 기능을 살펴보고 생생한 현장 사례를 공유했다. 또 K-에듀파인 시스템에 직접 접속해 처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