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청년창업 허브 중심지 서구 'START UP'센터

입력 2021.10.21. 12:17 댓글 0개

광주광역시 서구청은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잡카페-청춘발산공작소'와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이어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서구청이 MOU를 맺고 농성역사 안에 '서구 START UP 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 서구 START UP 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특화교육, 멘토링 서비스 등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을 위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입주 사무실 컨퍼런스와 스터디 룸을 갖추고 있는 청년창업 허브 시설입니다.

현재 사무실 5개소는 모두 입주가 완료되어 자신들의 꿈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구 START UP 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점심 휴게시간은 12시~13시 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서구 스타트업 센터는 상담창구, 전문가 멘토, 북카페를 비롯해 전문가용 스튜디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 서구스타트업센터를 이용하려면 QR코드를 통해 서구청 홈페이지 일자리 센터에서 공간 예약을 하시고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서구 스타트업 센터 안에는 청년들의 소통공간이자 쉼터인 창업카페로 꾸며져 있습니다.

센터 안에는 정보검색과 프린트가 설치되어 있고 간단한 커피와 음료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한쪽에는 북카페가 만들어져 사업, 재테크, 회계와 세무 그리고 유명 사업자들의 위인 이야기 등 100여 권의 도서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 자치구 최초로 비대면 채용 면접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채용정보, 시간제 일자리, 디지털 면접, 안면인식 맞춤 정보 추천 등

원하는 기업을 알아보고 테스트로 알아보는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와 안면인식을 통한 나에게 맞는 직업 소개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센터 뒤편에는 상당실, 편집실, 촬영실 등의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담실에는 AI·VR 면접 체험관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면접의 신'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교육강의 면접 시청, 면접 트레이닝, VR 시뮬레이션 면접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편집실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콘텐츠를 편집하는 공간입니다.

맨 안쪽에는 촬영 스튜디오 만들어져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마이크, 스위처 등 방송용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밖으로 나오면 여러 가지 다목적 룸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컨퍼런스 룸은 다목적 회의실로 10~20여 명이 소규모 교육과 세미나, 창작 교육과 회의 등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빔프로젝터와 스크린, 대형 보드 칠판과 데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터디룸은 예비 창업자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구제화하는 공간입니다.

개인 학습 공간과 소규모 미팅룸이 마련되어 간단한 회의도 가능합니다.

현재 예비 창업자들이 5곳 모두 입주하여 미래의 꿈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구 START UP 센터에는 전문 직업 상담사가 배치되어 취업 상담도 지원하니 오셔서 취업 정보와 창업의 여러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