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교육연수원, 청렴문화 확산 행사 등

입력 2021.10.19. 14:09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광주교육연수원, 청렴실천 챌린지 캠페인.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교육연수원은 19일 상호존중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실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렴실천 챌린지 캠페인은 갑질 없이 상호 존중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다.

교육 현장과 함께 하는 캠페인을 위해 SNS를 통한 해시태그 홍보와 청렴 현수막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광주교육연수원장 등 직원 40여 명은 감사와 존경을 상징하는 수어 퍼포먼스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애쓰는 광주교육 현장의 교사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청소년 방송아카데미 운영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초·중학교 방송반 학생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2021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는 초·중학교 14개교에서 28명이 참여해 방송 진행과 동영상 제작 등 학교방송 운영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실습을 하고, 이를 통해 방송·언론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진행하며, 학교 현장에서 동영상 촬영과 편집 활동에 두각을 나타내는 교사를 초빙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1인 미디어 교육으로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 1인 1대 카메라 촬영과 촬영한 영상에 대한 전문가의 자세한 개별 지도 등 교육내용이 학생 맞춤형으로 채워졌으며, 촬영한 영상에 자막을 삽입하는 등 다양한 편집 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