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입력 2021.10.15. 15:16 수정 2021.10.15. 15:19 댓글 0개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체험, 놀이, 공연 등 청소년 활동 지원

광주시가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어게인: 다시, 청소년'이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어게인: 다시, 청소년'은 매년 공개모집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광주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과 광주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이 함께 한 컨소시엄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용봉청소년문화의집과 화정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다양한 체험, 놀이, 공연,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달 13일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어게인: 다시, 청소년'은 활동의 차별성과 독창성, 청소년의 활동주도성, 참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기획단부문에서 장관상을, 동아리공연 부문에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송숙란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위축돼 아쉬웠지만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체험부터 공연,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지경기자 jkpark@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