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용섭 시장 "군공항 연계 광주·무안공항 통합, 합리적 결정"

입력 2021.09.27. 13:55 댓글 1개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공항의 무안국제공항으로의 통합 이전을 광주 군(軍) 공항 문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한 공항개발 정부계획안에 대해 이용섭 광주시장이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27일 기자들과의 차담회에서 "광주·무안공항 통합을 광주 군공항 이전과 연계해 추진토록 한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은 어느 한 지역의 이익에 편중되지 않고 광주·전남 상생 발전과 효율적인 국가 공항 입지 차원에서 내린 결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민선 7기 군 공항 이전 문제를 두고 보는 시각에 따라 '잘 풀리지 않았다'거나 '민선7기에 정리가 됐다'고 볼 수 있는데 후자 입장"이라며 "광주·전남에 분란을 가져왔다고도 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정리가 됐고 제대로 자리를 잡았으며 방향성도 확실해졌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지자체가 아닌 총리실 산하 범정부 협의체가 지자체에서 받아 들일 수 있는 인센티브를 국가 차원에서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통합 이전 기시도 동반 성장과 상생 발전 차원에서 중앙 정부, 전남도, 광주시가 합의해서 결정하게 되면, 차기 대통령 때 결정돼서 이전이 추진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