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추석 음식 칼로리 불태울 나들이

입력 2021.09.23. 09:23 댓글 1개



순식간에 5일간의 연휴가 끝났다. 지난 5일 동안 기름에 튀기거나 구운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었을 것이다. 맛있게 먹었으면 0칼로리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죄책감이 든다면 이번 주말 조금 활동적으로 움직여보는 건 어떨까. 추석 음식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소개한다. 


◇보성 

▲제암산 자연 휴양림

주소 :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33

입장료 : 성인 1천 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400원

사진=인스타@jaessunny

모든 산을 압도하는 황제의 산이라는 뜻을 가진 제암산. 이곳의 자연휴양림은 기암괴석과 수변 계곡을 따라 조성돼 산림 휴양의 최적지로 꼽히는 곳이다. 

사진=인스타@jaessunny

제암산의 자연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더늠길은 총 5.8km로 계단이 없고 경사가 완만해 누구든지 산책할 수 있는 코스다. 중간중간 쉼터가 마련돼 있어 잠시 쉬어가며 경치를 구경할 수도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에코 어드벤처(에코 짚라인 포함)

가격 : 펭귄코스 (어린이) 5천 원/ 팬더코스(청소년) 1만 2천 원/ 버팔로(어른) 코스 1만 5천 원

*코로나19로 인터넷 예약 필수 www.foresttrip.go.kr / 전화문의 061)852-4434

사진=제암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천천히 숲의 생기 있는 기운을 느껴봤다면, 이제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체험할 차례! 에코 어드벤처는 숲속 체험 코스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별로 단계가 나눠져 있다.

사진=인스타@bs_leeun0

숲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그물과 루프 등을 이용해 이동한다. 시시해 보일 수 있지만 팔과 다리 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꽤 힘들다는 후기가 많다. 짧지만 스릴 넘치는 짚라인까지 즐길 수 있다.  


▲곰썰매

가격 : 어린이 3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른 5천 원

*코로나19로 인터넷 예약 필수 www.foresttrip.go.kr / 전화문의 061)852-4434

사진=인스타@han.chorong

아직 끝나지 않았다. 길이 243m, 지상 10m의 높이에서 담안 저수지와 제암산의 모습을 보며 내려올 수 있는 곰썰매가 기다리고 있다. 보기엔 아찔하지만 속도가 빠르지 않아 풍경 관람 미끄럼틀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곡성

▲섬진강 레일바이크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465

영업시간 :  매일 09:30 ~ 17:20 / 점심시간 12:00 ~ 13:00

이용 요금 : 2인-2만 원/ 3인-2만 5천 원/ 4인-3만 원

*홈페이지(www.gstrain.co.kr)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예약하면 최대 40%까지 할인 가능

사진=네이버블로그 헤이체

섬진강이 흐르는 구간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며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도 있다. 가정역에서 출발해 봉조 반환점을 돌고 오는 총 3.6km의 코스로 구성된 섬진강 레일바이크.

사진=네이버블로그 헤이체

왕복 30분 정도 부지런히 페달을 밟아가며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경사가 심한 오르막 경사에선 자동화 구간이 있어 페달링을 하지 않고 조금 편하게 갈 수 있다. 이때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자.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 드림랜드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영업시간 : 매일 09:00 ~ 19:30 (퇴장시간 19:30)

이용 요금: 1기종-4천 원/ 3기종-1만 5백 원/ 5기종-1만 6천 원(성인 기준)

사진=인스타@gokseong_people

기차마을 안에 있는 작지만 알찬 놀이동산인 드림랜드. 놀이기구부터 동물원, 공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이곳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칼로리를 소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주소 : 전남 여수시 망양로 187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3월~10월)

이용 요금 : 2인-2만 6천 원/ 3인-3만 1천 원/ 4인-3만 6천 원

*쿠팡, 티몬 등 온라인 예약 시 할인 가능 

사진=인스타@junylub

강보단 바다 뷰가 좋다면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를 추천한다. 국내 최초로 전 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되는 곳이다. 왕복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를 달리며 여수 바다의 시원함과 해양레일바이크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인스타@junylub

출발 지점은 내리막길이라 페달을 많이 밟지 않아도 순조롭게 나아간다. 하지만 터널 끝 회차 지점에서 반대로 돌아올 땐 오르막길이라 조금 힘들 수 있다. 편한 차림과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주소 : 전남 여수시 만흥동 만성리검은모래해변

사진=인스타@happymisy

레일바이크를 타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해변이다. 길이 540m, 폭 25m로 소규모 해변이지만, 모래 빛깔이 어두워 여느 해변과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사진=인스타@happymisy

모래 알갱이가 큰 편이라 발에 묻은 모래도 비교적 잘 털어지니 이곳에서 산책을 해보는 건 어떨까. 가수 장범준의 노래 '여수밤바다'가 탄생한 곳인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오동도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사진=인스타@carpushmouse

섬의 모양이 오동잎을 닮았다고 해 붙여진 이름 '오동도'. 1시간이면 섬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데, 울창한 나무 사이로 잘 정돈된 산책로는 칼로리를 태우며 걷기에 제격이다. 

사진=인스타@h.ji__a

산책로 곳곳에 바다로 내려가는 샛길도 있고, 해안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어 걷는데 지루할 틈이 없다.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돼 있으니 사진을 찍으며 쉬어갈 수도 있다. 


이승현기자 2sh7780@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