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수시 비대면 온라인 대입 전략설명회 열기 후끈

입력 2021.08.02. 12:01 댓글 0개
'행복교육e-스튜디오' 유튜브·줌 생방송…800여명 접속
전남 여수시가 코로니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비대면 온라인망을 이용한 대입 전략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가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2022~24학년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가 인기를 끌었다.

2일 여수시에 따르면 윤윤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지역 학생들의 실정에 맞는 대입지원전략 특강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참여자들의 질문과 댓글에 강사의 속 시원한 해법 제시 등 6시간을 꽉 채운 열강이 진행됐다.

줌(Zoom) 화상으로 질의 답변하는 시간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현장감이 넘치는 설명회가 되면서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여수문화홀과 유튜브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 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행복교육e-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1부는 22학년도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2부는 23~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1·2학생 및 학부모 총 800여 명이 참여했다.

유튜브로 참여한 한 고3 학부모는 댓글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바뀐 정책들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여수시가 유익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평가했다.

센터는 여름방학기간 진학 프로그램으로 7일, 14일, 21일 3회에 걸쳐 ‘고3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와 10일부터 13일까지 ‘1대1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여수시 강행숙 교육지원과장은 "격변하는 대입제도와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진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