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단독]5선 조경태 의원, 홍준표 대선캠프 선대위원장 맡는다

입력 2021.07.28. 15:03 댓글 0개
"정권교체를 위한 밀알이 되겠다"
[대전=뉴시스]강종민 기자 = 국민의힘 조경태 당대표 후보가 4일 대전시 서구 괴정동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대전·세종·충북·충남 합동연설회에서 정견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대선주자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대선캠프 선대위원장이 됐다.

28일 뉴시스 취재결과,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조 의원과 오찬을 하며 선대위원장을 맡아 달라고 제안했다. 이에 조 의원은 선대위원장을 수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홍 의원의 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며 "과거 당이 달랐을 때도 서로 호감을 가지고 존경하는 사이였다"고 말했다.

그는 "홍 대표의 공약과 국가관이 나의 생각과 같아 수락했다"며 "선대위원장으로 최선을 다해 정권교체를 위한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부산 사하구을의 지역구인 조 의원은 5선이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친문을 비판하다, 2016년 새누리당으로 옮긴 후 지난 2019년 2월 당 최고위원을 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