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보 '공동 프로젝트 보증',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반영

입력 2021.07.23. 19:00 댓글 0개
[대구=뉴시스] 대구 동구에 있는 신용보증기금 본사. (사진=뉴시스 DB) 2021.01.11. photo@newsi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신용보증기금(신보)은 대기업과 협력기업의 상생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보증'이 내년부터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반영된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별로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 결과를 50대50으로 합산해 결정한다.

내년부터는 대기업이 신보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에 참여하는 경우 간접금융지원 제도를 도입한 것으로 인정,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 반영된다. 공정위는 대금결제, 금융, 기술개발, 인력 등 부문에서 협력사 지원 실적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공동 프로젝트 보증'은 대기업과 다수 협력기업이 공동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혁신성을 평가해 중소·중견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대기업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협력기업과의 거래 내역을 제공해 협력기업이 신보의 보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