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IG넥스원, AI 양재 허브와 '미래 신기술 MOU' 체결

입력 2021.06.23. 20:41 댓글 0개
22일 서울 AI 양재 허브에서 김건영 LIG넥스원 전략기획본부장(좌측 4번째)과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좌측 3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미래 신기술 R&D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LIG넥스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LIG넥스원은 AI 양재 허브와 국방·민수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고 23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전날 서울 AI 양재 허브에서 김건영 전략기획본부장,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 및 AI 스타트업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신기술 R&D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AI 양재 허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높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기술을 중심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혁신 스타트업들이 국방R&D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기술자료 및 학술정보의 교환, 연구인력의 상호 교류, 자문 활동 등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주항공, 드론, 3D프린팅 등 미래기술 확보에 매진해온 LIG넥스원은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및 국방산업 참여 확대가 '국방·민수' 분야의 상호 기술교류 및 융합을 이끌어내며 회사는 물론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를 뒷받침할 R&D 역량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항공전자·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혁신기업들이 국방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미래 무기체계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 발전은 물론 참여 회사들의 성장동력 확보에도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날 김건영 LIG넥스원 전략기획본부장은 "AI 양재 허브와의 긴밀한 협력이 미래 국방 R&D 분야에 대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관심 및 참여를 높이는 한편, 우주항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군 전력체계의 첨단화·정예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도 "AI 양재 허브는 AI 특화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설립된 서울시 산하 AI 분야 전문 지원 기관으로서, 100여개의 입주기업, 50여개의 멤버십 기업 등 총 150개 이상의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있다"며 "LIG넥스원과의 협업을 통해 AI 스타트업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다양한 국방산업 분야에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