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화웨이 '하모니OS 2' 기반 스마트워치·태블릿 출시

입력 2021.06.23. 19:5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화웨이가 독자 운영체제 '하모니OS 2(HarmonyOS 2)' 기반의 신제품 화웨이 워치 3 시리즈(HUAWEI WATCH 3 Series)와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시리즈(HUAWEI MatePad Pro Series) 등을 함께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웨이는 추후 100개 이상의 자사 디바이스에 하모니OS 2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화웨이 워치 3 시리즈는 하모니OS 2를 지원하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라인으로, 전작 화웨이 워치 2 및 전작 제품들보다 향상된 화웨이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내세웠다. 여러 브랜드와의 개방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앱이 화웨이 스마트폰과 화웨이 워치 3에서 호환이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3 시리즈는 택시·버스·항공 등 모빌리티 및 스포츠 관련 앱과의 파트너십으로 예매 내역과 도착 정보는 물론 보딩패스 QR코드 등을 스마트워치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경기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에 지원하던 10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추락 감지 및 SOS 요청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사용자의 피트니스 활동을 추적하고 건강 상태를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화웨이 메이트패드 Pro 시리즈는 하모니OS 2의 지원 아래 화웨이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등 기타 기기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화웨이 메이트패드 Pro 시리즈는 화웨이 멀티스크린 상호작용 기능(Huawei Share Multi-Screen Collaboration)을 제공해 PC 등 다른 기기와의 높은 호환성을 보여준다. 특히 태스크 센터(Task Center)를 통해 앱을 각각의 기기에 설치하지 않고도 다른 기기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화웨이는 최근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메이트 40 시리즈, 메이트 30 시리즈, P40 시리즈, 메이트 X2를 포함한 4개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에 새로운 하모니OS 2의 베타버전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화웨이는 스마트폰을 넘어 스마트워치,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하모니OS 2를 적용해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신제품은 지역 제한 없이 모두 하모니OS 2가 탑재되며, 그 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델·지역·일정과 관련된 정보는 추후 화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화웨이 워치 3 시리즈, 화웨이 메이트패드 Pro 시리즈 등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리처드 유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하모니OS 2는 스마트폰을 넘어 다양한 디지털 기기 간 하드웨어적 기능과 소프트웨어적 자원을 보다 유연한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화웨이는 100개 이상의 자사 디바이스에 하모니 생태계를 확장 적용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 제품,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