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동산원-신보, '데이터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입력 2021.06.23. 13:25 댓글 0개
데이터 융합 통해 부동산·금융경제 안정 도모

[서울=뉴시스] 한국부동산원과 신용보증기금이 '데이터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한국부동산원은 신용보증기금과 '데이터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보유한 데이터 교류를 통해 부동산 시장과 금융경제의 안정 및 정부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적으로는 ▲정부정책 지원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상호간 제공 ▲금융 경제발전과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 교류 ▲기타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상가 운영자와 임차인 보호에 필요한 상업용부동산 데이터 구축도 강화할 계획이다.

손택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양 기관의 융합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정부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나아가 부동산 산업 및 금융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동산 정보의 확대 및 정책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