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순천대, 한국연구재단 이공기초연구 등 연구과제 19개 선정

입력 2021.06.21. 16:57 댓글 0개
전남 국·공립대 중 최다 과제 선정 쾌거
1~5년간 총 30억원 지원받아 연구수행
순천대학교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한국연구재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및 학술·인문사회사업에 19개 연구과제가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연구재단의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및 학술·인문사회사업은 학문 분야별 특성에 맞는 연구지원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연구를 심화·발전해 나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순천대는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3개 분야에서 15개 과제, 학술·인문사회사업 2개 분야에서 4개 과제 등 총 19개 연구과제가 선정돼 전라남도 국·공립대학교 중 최다 과제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사업에 선정된 교원들은 향후 1~5년간 총 30억원 내외를 지원받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순천대 허재선 산학협력단장은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및 학술·인문사회사업의 선정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수행 및 기초연구 능력을 배양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선정 과제의 충실한 수행으로 이공학술연구 기반 구축 및 학문 균형 발전과 인문학·사회과학의 역할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