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대 '취업률 제고' 모의 면접·특강 운영 등

입력 2021.06.21. 13:32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광주대가 최근 학교 백인관 강의실에서 간호학과 4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면접 특강. (사진 제공 = 광주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학교 백인관 강의실에서 간호학과 4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면접 특강과 조별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면접 특강을 통해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면접 예절 ▲한방에 면접관을 사로잡는 면접 노하우 등을 컨설팅 받았다.

또 학생들은 조별 모의 면접, 면접 뒤 개인별 피드백과 평가표 배포, 스피치 내용 1대 1 지도 등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으며 자신감을 높였다.

앞서 광주대는 재학생 취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과 취업역량 강화 NCS 특강, 입사지원서와 면접 경진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광주여대, 교재교구 개발 경진대회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는 수업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1학년도 교재교구 개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 특수교사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교육과정 이해와 수업매체 제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대회 참가 재학생들은 소그룹 협동학습 형태로 직접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교과서(지도서) 분석과정을 통해 실제 수업활동에 적용할 교재교구들을 개발, 전시했다.

이번 대회는 3학년 학생 중심으로 총 12개 팀이 참가했으며, 1학기 동안 특수교육 현장교사(겸임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교재교구들을 개발했다.

◇ 송원대 박정옥교수 무용단, '광주를 바라보다' 공연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공연예술학과 박정옥 교수 무용단이 오는 26일과 7월3일 총 5회에 걸쳐 '광주를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5·18민주광장과 금남공원에서 공연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광주문화재단의 2021년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초연작품이다.

국악과 성악에 한국무용·현대무용·힙합·팝핀·재즈댄스 등 다양한 춤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 동강대, 꿈의 기업 탐방 경진대회 시상

동강대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양용준)는 최근 보건관 2층 율곡홀에서 '2021 꿈의 기업 탐방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꿈의 기업 탐방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산업체를 직접 찾아 취업 희망 분야와 관련 기업의 정보를 습득하고 분석, 성공 취업으로 이끄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난해는 경진대회에 참여한 뷰티미용과 학생 5명이 전원 희망 산업체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었다.

올해는 총 12개 팀 6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 4월28일부터 6월4일까지 기업 리스트를 파악하고 희망하는 산업체 취업을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학생들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두 달 여의 팀 과제 활동을 펼쳤으며, 팀 프레젠테이션 발표 시간을 가졌다.

유아교육과, 외식조리제빵과,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가 각각 금·은·동상을 차지했다. 수상자 15명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