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핵심시설 명칭 '빛고을창업스테이션' 선정

입력 2021.06.17. 11:53 댓글 0개
창업·벤처기업 입주, 다목적홀, 코워킹작업실 등 조성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26일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심사 결과 ㈜건축사사무소휴먼플랜 등 3개사가 공동 출품한 설계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주시 제공). 2020.02.27. kykoo1@newsis.com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시는 광주역 일대 창업보육시설의 이름을 짓기 위해 실시한 건물 명칭 공모에서 ‘빛고을창업스테이션’이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빛고을창업스테이션은 광주역 일대 창의·문화산업 스타트업 밸리 조성을 위한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시설이다.

사업비 35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8950㎡, 지상 5층 규모로 창업·중소벤처기업 입주사무실, 다목적 대강당홀, 코워킹작업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지난 4월22일부터 지난달 11일까지 접수를 받아 총 538건의 명칭이 접수됐으며, 이후 1차 명칭공모 심사위원회 심사와 2차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대상 1작품을 비롯해 총 4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빛고을 창업스테이션’은 광주의 순우리말인 ‘빛고을’과 창업지원 시설임을 나타내는 ‘창업’, 광주역을 표현한 ‘스테이션’을 조합한 명칭으로 광주시의 정체성과 창업지원 시설인 사업의 용도, 사업대상지의 위치 등을 잘 표현한 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임찬혁 시 도시재생정책과장은 “빛고을창업스테이션은 예비·초기 창업자 지원공간 조성과 더불어 성장 전주기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미래 핵심산업의 육성과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주력하게 된다”며 “호남권 최대 창업타운 조성의 시작점이 될 ‘빛고을창업스테이션’ 사업에 많은 시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