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코로나 후 최초 출항 美크루즈선서 양성반응자 2명 발생

입력 2021.06.11. 13:00 댓글 0개
승무원 전원·승객 대부분 백신 접종 불구 무증상 감염
[서울=뉴시스]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 시작 이후 지난 5일 처음으로 미국 승객들을 태우고 출항한 크루즈선 '셀리브리티 밀레니엄'호에서 탑승객 2명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나타냈다고 크루즈선사 로열 캐리비안 그룹이 10일(현지시간)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셀레브리티 밀레니엄호의 모습. <사진 출처 : CNN> 2021.6.11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 시작 이후 지난 5일 처음으로 미국 승객들을 태우고 출항한 크루즈선 '셀리브리티 밀레니엄'호에서 탑승객 2명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나타냈다고 크루즈선사 로열 캐리비안 그룹이 10일(현지시간)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방을 함께 썼던 이들 두 사람은 양성반응을 나타냈음에도 불구, 모두 무증상 상태이다. 이들은 격리 상태에서 의료진의 관찰을 받고 있다고 보도자료는 덧붙였다.

보도자료는 이어 "이들과 접촉했던 사람들을 추적하고 있으며, 모든 밀접 접촉자들에 대한 진단 검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것이다.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셀레브리티 밀레니엄'호의 승무원들은 모두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승객들 역시 백신을 접종받은 상태였다. 크루즈선은 또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코로나19 지침을 따랐다고 선사측은 덧붙였다.

이 크루즈선은 지난 5일 세인트마텐을 출항해 7일 동안 바베이도스와 아루바, 쿠라카오 항구 등을 방문하기로 돼 있었다.

탑승객들은 백신 접종 증명서와 함께 출항 72시간 이전에 발급받은 코로나19 음성반응 진단 검사 결과를 제출해야 탑승이 허용됐다고 보도자료는 밝혔다.

이 배에는 약 500명의 승객들이 탑승했는데, 아이들의 경우 백신을 접종받을 수 없어 95%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쳤다.

양성반응을 나타낸 2명의 백신 접종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국제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