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노형욱 장관 "전국 모든 철거 공사현장 긴급 안전점검"

입력 2021.06.10. 10:41 댓글 2개
'17명 사상' 광주 철거건물 버스매몰 사고 현장 방문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 '철거 건물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전날 오후 오후 이곳에서는 철거 중이던 5층 건물이 무너지면서 지나가던 버스를 덮쳐 9명이 숨지고 8명이 중상을 입었다. 2021.06.10.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철거 건물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찾아 "전국의 모든 철거 현장에 대해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노 장관은 이날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찾아 당시 상황과 소방 조치 등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불의 사고로 인해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분들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 "이번 사고가 왜 일어났는지에 대한 원인 규명이 먼저이다"며 "원인 규명을 위해 조사에 중점을 둬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9일 오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에서 철거 중이던 5층 건물이 붕괴돼 지나가던 버스를 덮쳤다. 119 소방대원들이 무너진 건축물에 매몰된 버스에서 승객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1.06.09. hgryu77@newsis.com

아울러 "오늘 부로 전국의 철거공사현장에 대해 국토부와 지자체와 합동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전면 실시하려고 한다"며 "상세한 내용은 중수본 회의에서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불법 하도급 의혹에 대해서는 "좀더 사실관계를 확인 해봐야 할 것 같다"며 "아마 형식상으로는 요건을 갖춘 것으로 알고 있으며 조사가 된 다음에 좀더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사건사고 주요뉴스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