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7인 엑소도 명불허전, 아이튠즈 85개 지역 1위

입력 2021.06.08. 10:5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엑소. 2021.06.08.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멤버들의 '군백기'(군대+공백기)로 7인 체제로 나선 그룹 '엑소'가 스페셜 앨범으로 인기를 확인했다.

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가 전날 공개한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세계 85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체코, 덴마크, 도미니카공화국 등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엑소는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QQ뮤직에서는 공개 2시간19분 만에 판매액 3백만위안(약 5억원)을 돌파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도 받았다.

또한 이번 앨범은 국내 차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타이틀 곡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은 공개 이후 바이브, 벅스, 지니 1위 등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이번 앨범에는 역동적인 타이틀 곡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을 비롯 총 5곡이 실렸다.

엑소는 지난 2012년 4월8일 데뷔했다. '으르렁' '콜 미 베이비' 등의 히트곡을 내며 한류 대표 그룹 중 한팀으로 떠올랐다.

K팝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유행하는 세계관을 가장 먼저 끌어들였다는 평가를 받는 팀이기도 하다. 엑소의 팀명은 태양계 외행성을 가리키는 '엑소플래닛'에서 가져왔다. 엑소 세계관에서 멤버들은 이 행성에서 온 것으로 간주, '결빙' '치유' '공간이동' 등 멤버마다 초능력도 부여했다.

현재 멤버들의 순차적인 군 복무로 유닛 또는 개인으로 활약 중이다. 시우민, 디오는 전역을 했고 수호, 첸, 찬열, 백현은 군 복무 중이다. 이번 앨범에는 시우민, 레이, 디오, 카이, 세훈, 찬열, 백현이 작업했다. 선주문 수량만 122만181장을 기록하는 등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