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라방, 굿즈, 영상까지···식음료업계 "홈카페족 잡아라"

입력 2021.05.18. 07:10 댓글 0개
'집콕 생활' 장기화…홈카페 즐기며 기분 전환하는 수요 급증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기분 전환을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관련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면서 홈카페족을 잡기 위한 식음료∙커피업계 움직임이 분주하다.

영상 콘텐츠를 즐겨 보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에 나서고 '랜선 홈카페' 등 감각적인 레시피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 유용한 플레이팅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홈카페 제품 라인업을 강화에 나서며 눈길을 끌고 있다.

푸르밀은 18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홈카페 콘셉트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쇼호스트 홍수정, 신상민이 집에서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음료 레시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을 진행하는 이날부터 24일까지 총 7일간 푸르밀 인기 제품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라이브 방송에 앞서 사전알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에서 라이브 알림 신청 후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초코츄러스라떼 1박스를 증정한다.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홈카페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한정판 굿즈 등을 증정한다.

라잇미닛을 구매하고 개인 SNS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거나 온라인몰에 상품후기를 작성한 후 정식품 홈페이지 내 라잇미닛 이벤트 페이지에 캡처한 이미지나 URL을 올리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한정판 '리얼 우드 트레이'와 라잇미닛 2종을 담은 샘플팩(6개입)을 증정한다.

커피업계도 홈카페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는 '랜선 홈카페'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스페셜 모카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를 활용해 쑥 라떼, 미숫가루 라떼, 커피 강정 등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선보여 1만5000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

할리스커피는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담고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커피스틱'을 출시했다. 사탕수수를 활용해 생두 속 카페인을 제거하는 친환경적인 공정법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콜드브루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여름을 맞아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를 기존 10개입에서 30개입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3월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 1종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