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온 유승민 "호남에 큰 기대 걸고 있다"

입력 2021.05.17. 17:24 수정 2021.05.17. 17:35 댓글 0개
“호남은 진보, 영남은 보수 동의 안해”
군공항이전·달빛내륙철도 추진 강조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지역민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유력 야권 잠룡인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광주를 찾아 지역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내년에 대통령 선거가 있기 때문에 광주에 자주 오려고 한다"면서 "호남지역에 저 나름대로 진심을 가지고 노력을 다하면 호남에 계신 분들도 국민의힘과 저에게 마음을 열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호남은 진보고 영남은 보수다라는 구분에 결코 동의하지 않는다"며 "호남에도 건전한 보수가 잘 되기를 바라는 시민들이 있고 영남에도 합리적 진보가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개혁보수의 길을 가면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이 민주와 공화의 가치를 지켜나갈 때 호남에서도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광주군공항 이전과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달빛내륙철도 반영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대구, 수원, 광주 등 군공항 이전 사업은 제가 대표발의한 특별법에 따라 기부대양여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면서 "광주는 지자체 반발로 사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기부대양여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기자의 질문에 유 전 의원은 "기부대양여 방식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지원은 전액 국비로 해야한다고 특별법에 명시돼 있다"고 밝혔다.

달빛내륙철도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에 대해서는 "1인당 GRDP(지역내총생산) 꼴찌와 뒤에서 2등인 대구와 광주가 경제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계획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적극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기자간담회가 끝난 뒤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5·18의 정신을 받들어 民主(민주)와 共和(공화)의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