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도, 민원응대 공무원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05.14. 11:27 댓글 0개
산림자원연구소 치유센터 활용
[나주=뉴시스] 전남산림자원연구소 메타세쿼이아길.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행정의 최일선인 민원실에서 민원서비스 제공에 애쓰는 도와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산림자원연구소 치유센터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산림자원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민원담당 공무원이 민원응대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을 스스로 관리하고 해소하도록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숲속 호흡, 명상, 스트레칭, 올바른 걷기법, 해먹 체험, 아로마 활동, 티베트의 전통악기인 싱잉볼 소리 치유 등 활동을 해당 분야 전문가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한다.

힐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점을 고려해 1회당 10명 이내로 2개 팀을 구성해 6월18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김재성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자기관리 능력을 높여 도민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로 보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민원실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녹음전화, 비상벨 등 설치를 완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