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프린터 장치 등 3건 국내특허

입력 2021.05.13. 16:06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3D바이오프린팅 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이 바이오프린터 장치를 포함해 3건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허 대상은 ▲회전형 3D 프린팅 조형판과 이를 포함하는 3D 프린터 장치기술 ▲바이오 클린 벤치 시스템 ▲바이오 접착제가 전처리된 3차원 조직체 배양과 테스트 장치다.

티앤알바이오팹에 따르면 '회전형 3D프린팅 조형판'은 기존 자사의 프린터에 정밀 회전형 베이스를 개발하고 적용한 것으로 인공기도 등 직경 1㎜이상의 도관형 구조체를 정밀하게 프린팅 할 수 있다. 사측은 현재 이 기술과 장비로 인공혈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 클린 벤치 시스템'은 최적의 바이오프린팅을 위한 클린룸 환경을 조성하는 기술이다. 사측은 이를 적용한 자사의 3D 바이오프린터를 서울성모병원과 신촌 연세대 의과대학 등에 설치해 환경검사를 마쳤다.

테스트 장치는 3차원 세포 조직체의 수축을 방치해 형상을 유지시킬 수 있는 장치다. 이 기술로 인공피부 모델 등3차원 세포 조직체가 포함된 제품 내에서 조직체의 형장을 안정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티앤알바이오팹 관계자는 "독자적인 여러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