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동일미래과학고, 스승의날 기념 행사 등

입력 2021.05.13. 16:03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13일 동일미래과학고는 15일 스승의날을 앞두고 토탈뷰티과 3학년 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플라워 아트데이 체험행사 등을 했다. 행사는 14일까지 이어진다.

플라워 아트데이 체험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다. 혁신지원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 취업률 제고 등을 위해 지역 사회와 연계, 진로·취미·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학생회 주관으로는 스승의날 카네이션 전달하기, 사랑의 영상편지 등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책만세' 프로그램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5년 연속 선정돼 '책만세-책으로 시작하고 만들면서 배우는 녹색세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기후환경을 주제로 기획됐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17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책만세' 프로그램을 접수한다.

초등학교 5~6학년과 동일 연령 청소년 30명(15명씩 분반)을 모집하고, 오는 6월 12~26일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한다.

'책만세'는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강연에 체험을 접목해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천연세제 비누 제작 ▲양말목 러그 짜기 ▲하수종말처리장과 환경사랑홍보교육관 탐방 등의 체험을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