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美 국방부 "대북 단계적 접근 노력 지지···오늘 밤에도 싸울 태세 갖춰"

입력 2021.05.11. 06:03 댓글 0개
[워싱턴=AP/뉴시스]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이 23일(현지시간) 워싱턴 청사에서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03.24.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1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정책은 단계적 접근을 통해 외교적 공간을 모색해 북한의 비핵화 달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국방부는 이런 노력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소리(VOA)에 따르면 커비 대변인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최근 완료한 대북정책 검토와 연계해 향후 한미 연합훈련 등 군사 부문의 이행 방안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커비 대변인은 구체적인 내용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에 문의하라면서도 "한 가지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조약을 맺고 있는 한국에 대한 미국의 안보 노력을 매우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커비 대변인은 미국이 한국과 공조해 한반도 내 모든 범위의 병력들을 잘 훈련하고 준비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보장하는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커비 대변인은 "오늘 밤에도 싸울 준비가 돼 있다는 미국의 표현처럼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의 지도력 아래 그와 같은 목적에 부합하는 훈련들이 실시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언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