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 서구,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대상 모집 등

입력 2021.05.10. 18:47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광주 도심주택가에 설치된 태양광 시설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시 서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 사업대상자 모집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그린뉴딜'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은 도심 주택지역에 태양광 발전 시설·태양열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를 집중 보급, 에너지 자립마을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구는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양동·양3동·농성1·2동·화정2동을 대상으로 총 46억 원 규모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달 4일까지 사업 대상지 주민들을 상대로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접수를 받는다.

한편, 서구는 광주 자치구 최초로 올해 1월 기후위기 비상행동을 선포했다. 서구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5% 감축을 목표로 '탄소중립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보건소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구, '임신부터 양육까지' 모자보건사업 눈길

광주 서구는 임신 이전부터 출산 후 양육에 이르기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서구는 태아 발달 과정 초기에 태아 뇌 발달을 돕고 저체중아 출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엽산을 16주 전까지 임산부에게 총 3개월 분을 제공한다.

임신 16주 이상일 경우에는 태아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철분제 5개월 분을 지원하고 있다.

또 난임 지원 사업으로는 체외 수정 또는 인공수정 시술이 필요한 가정에 12차례, 최대 150만 원까지 시술비를 지원한다. 고위험 임신부(조기진통 등 18종 진단) 대상자와 19세 이하 청소년 산모에게도 의료비를 지원한다.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 지원 사업으로는 전문 인력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몸조리도 돕는다. 오는 22일부터는 지원대상을 기준중위소득 기준을 완화해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올해 처음 시행한 '모(母)아(兒)모아 행복보따리 지원사업'도 출생아 1인당 10만원 상당의 임신·출산 용품을 지원받을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신생아 건강을 위한 각종 검사비·의료비에도 분야별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