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다크홀', 오늘 첫방···3가지 관전 포인트 공개

입력 2021.04.30. 11:4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다크홀, 오늘 첫방 앞두고 관전 포인트 공개. 사진 = OCN. 2021.4.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경 인턴 기자 = OCN 새 오리지널 '다크홀'이 30일 첫 방송을 몇 시간 앞뒀다. 싱크홀과 변종인간이라는 차별화된 소재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새로운 장르물의 세계로 인도할 '다크홀'의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첫째, '변종인간 서바이벌' 한국형 재난물의 탄생을 알린다.

'다크홀'은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 그 사이에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변종인간 서바이벌 드라마다.

지난 26일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김봉주 감독은 "위기에 처한 사람들이 살아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가치를 지키려 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라고 밝혔다.

변종인간들 또한 특이점을 가지고 있다. 좀비와 달리 감염이 돼도 '감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공포'와 '분노'라는 부정적 감정들이 증폭되면서, 이들의 폭력성향을 자극하고 동시에 인간일 때 가졌던 서사도 축적된다.

둘째, 세 주연 배우 김옥빈·이준혁·임원희가 호흡을 자랑한다.

세 배우는 '다크홀' 이전부터 서로가 서로의 팬이었음을 밝혔다. 이준혁은 "전우애 같은 것이 생겼고, 서로 에너지를 주고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세 사람의 끈끈했던 호흡은 작품의 중심을 꽉 잡을 수 있는 비결이 됐다.

뿐만 아니라 각자 캐릭터를 완벽하게 흡수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도 있었다. 김옥빈은 거친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매일 5km를 뛰었다. 이준혁은 '유태한'의 거친 괴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튀는 헤어와 의상을 준비했다. 여기에 임원희는 어떤 작품보다 애드리브를 많이 시전해냈다.

셋째, 김봉주 감독과 정이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영화 '더 폰'을 통해 충격과 반전으로 가득 찬 추격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준 김봉주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드라마에 처음 도전한 그는 "영화처럼 2시간 안에 한 작품이 끝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친절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집필에는 정이도 작가가 나섰다. 정 작가는 '구해줘1'과 '타인은 지옥이다'로 간담이 서늘한 서스펜스를 선사한 바 있다. 기존 작품들이 심리 스릴러의 면모를 가지고 긴장감을 쌓아가며 호평을 불러모았기에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서스펜스가 펼쳐질지 더욱 궁금해진다.

정이도 작가가 치밀하게 쌓아 올린 "각자의 이유로 결핍이 있는 사람들이 충돌하는 이야기"는 김봉주 감독의 섬세하면서도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연출과 만날 예정이다.

'다크홀'은 이날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tvN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ansuhw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