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정환의 맛볼까]봄에는 봄···이춘제춘 ③머큐어 강남 쏘도베

입력 2021.04.23. 09:02 댓글 0개
[서울=뉴시스]머큐어 강남 쏘도베 '쏘도베 레스토랑'의 '봄향기 파스타 프로모션'

봄이 깊어가면서 '춘곤증'도 점점 강하게 엄습하고 있다.

'오랑캐로써 오랑캐를 다스린다'는 뜻의 '이이제이'(以夷制夷)는 이럴 때도 유효하다. 봄이 던진 '나쁜 것'은 역시 봄이 선물한 '좋은 것'들로 해결하면 된다.

춘곤증 해결책은 바로 '봄 요리'다.

봄 제철 식자재는 그 어느 때보다 영양이 충만해진다. 맛과 향은 최고조에 달한다. 기운 없고 입맛 떨어질 때 이만한 보약이 없다. 가히 '이춘제춘'(以春制春)이다.

마침 유명 호텔 레스토랑들이 앞다퉈 '봄 요리'를 내놓고 있다. 특히 한식뿐만 아니라 중식, 양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더욱더 반갑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서울 강남구 역삼동 머큐어 서울 앰버서더 강남 쏘도베는 '쏘도베 레스토랑'에서 참나물과 냉이를 활용해 '봄향기 파스타'를 선보인다.

'차돌박이 냉이 크림 파스타'는 소 차돌박이와 함께 냉이, 크림소스 등을 넣는다, 냉이 특유 향이 고소한 소스와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참나물 봉골레 파스타'는 참나물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담는다. 조개 국물을 기본으로 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인상적이다.

개관 10주년 프로모션으로 진행 중인 ‘요일별 파스타&21층 루프탑 커피 세트’(9900원) 속 메뉴들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