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동원시스템즈,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에코소브레' 적용

입력 2021.04.23. 08:41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동원시스템즈는 화장품 제조기업 엔코스에서 생산하는 해외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소브레는 친환경을 뜻하는 영단어 에코와 봉투를 뜻하는 스페인 단어 소브레의 합성어다. 에코소브레는 외부 차단성이 높은 특수 종이 소재와 생분해 소재, 친환경 접착기술을 도입해 2019년 탄생한 바이오 기반 생분해 파우치다.

이번 해외 수출용 마스크팩에 적용된 에코소브레는 필름 구조 설계를 개선해 차단성을 더욱 높인 신규 타입의 제품이다. 필름과 종이를 비롯해 인쇄잉크까지도 모두 2년 이내 약 90% 생분해 가능하다.

동원시스템즈는 에코소브레에 대해 미국 농무부(USDA)의 친환경 바이오 기반 소재 인증을 받았으며 관련 기술에 대해 국내외 특허를 출원 중이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1위 종합 패키징 기업으로서 친환경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