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유시민 "정치복귀설? '뇌피셜'···대선 출마 권유한 사람 없어"

입력 2021.04.17. 13:18 댓글 0개
"남 인생 장난감 취급…다시 선거 나가지 않을 것"
"친문 후보? 모욕적 표현…'유시민 스토리' 나와 무관"
[서울=뉴시스]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진=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 캡처)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최근 자신을 둘러싼 정계복귀설과 관련해 "'뇌피셜'(근거 없는 주장)이다. 자기들 나름대로는 이런저런 근거를 대면서 이야기를 하지만 다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유 이사장은 지난 16일 노무현재단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 책자'에서 "남의 인생을 장난감 취급하는 것"이라며 "지금도 (정계 은퇴 선언했던) 그 생각 그대로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다시 선거에 나가거나 정부에서 일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대선 출마와 관련해 "민주당이 서로 갈기갈기 찢어져서 아귀다툼하는 것을 보고 싶은가 보다 짐작할 뿐"이라면서 "(대선 출마를 권유한 사람도) 없다"고 답했다.

그는 일각에서 '친문 제3후보'로 분류되는 데 대해서도 "모욕적인 표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치적으로 지지하고 인간적으로 존경하는 시민들이 다음번 대통령 후보를 결정할 때 평소 문 대통령과 친하냐 안 친하냐, 인연이 있냐 없느냐로 선택한다는 전제를 까는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출간된 '유시민 스토리'라는 책에 대해선 "저에 대한 책이지만 책을 쓴 작가분, 쓰게 된 이유나 경위, 책의 판매 등은 모두 저와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