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손혜원, 與 중진들에 "당원 책임 몰아가···사퇴 결기는 보여야"

입력 2021.04.16. 22:05 댓글 0개
"권리당원들, 어떻게 할 건가…2015년 탈당러쉬 생각나"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04.19.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당 중진들을 향해 "더불어민주당,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다. 돌을 맞겠다는 각오라면 의원직 사퇴 정도 결기는 보여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손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강성 지지층의 공세를 받은 초선 의원들을 감싼 중진 의원 6명의 입장문 기사를 공유하며 "선거패배, 당의 몰락조짐을 당원들 책임으로 몰아가는 이들이 과연 여러분들이 선출한 국회의원 맞나. 민주당 권리당원님들, 이제 어떻게 하실건가"라고 당원들을 감쌌다.

그러면서 "2015년, 홍해가 갈라지듯 탈당러쉬를 이루던 그 때가 생각난다"며 "이들을 보면서 민주당의 현실이 더욱 암담하게 느껴지는 것은 단지 저 혼자 뿐일까"라고 전했다.

앞서 5선 변재일·안민석·이상민 의원과 4선 노웅래·안규백·정성호 의원은 지난 15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인신공격적 표현까지 쓰면서 '권리당원 일동' 명의의 성명서가 돌고 있다"며 "이는 전체 권리당원 명의를 사칭해 당헌·당규 및 실정법에도 저촉될 수 있는 행위로서 상응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