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삼진제약, 효과 빠른 고함량 마그네슘 복합진통제 출시

입력 2021.04.12. 09:49 댓글 0개
이중연질캡슐 제형…제제 안정성 및 빠른 진통 효과
[서울=뉴시스] 삼진제약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사진=삼진제약 제공)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삼진제약이 진통제 브랜드 ‘게보린’에서 주성분과 제형을 달리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진제약은 통증 및 결림 등에 효과 빠른 ‘이부프로펜 400㎎’과 위장관 보호를 위한 ‘마그네슘 80㎎’을 주성분으로 하는 복합진통제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은 이부프로펜과 산화마그네슘을 주성분으로 해서 근육통, 어깨결림 증상 완화를 표방한다. ‘게보린정’이 아세트아미노펜과 이소프로필안티피린을 주성분으로 해서 두통·치통 증상 완화를 표방한 것과 구분된다. 또 ‘게보린소프트 연질캡슐’은 파마브롬과 이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담았다.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에 함유된 이부프로펜은 염증과 통증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한다. 산화마그네슘은 이부프로펜의 흡수를 촉진하고 근육이완 작용으로 근육통을 완화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 ‘이중연질캡슐’(Omni Soft 공법)로 분리 흡수를 통해 각 성분의 특성을 유지하고 높은 흡수를 나타내게 했다. 구성물을 2개의 상으로 분리해 산성인 ‘이부프로펜’과 염기성인 ‘마그네슘’이 배합됐을 때 발생 가능한 습윤, 착색 등으로 인한 안정성의 저하와 복용 시 용출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했다.

삼진제약 김제석 게보린PM은 “우수한 근육통 완화 효과와 소염진통제 복용으로 인한 속쓰림이 적다”며 “근육통, 요통, 어깨결림의 빠른 완화를 원하시는 분들과 평소 약한 위장관으로 소염진통제 복용을 걱정하시는 분들에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보건복지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