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태년 "내일 靑 회동서 코로나 해결책 대화 기대"

입력 2020.05.27. 18:38 댓글 0개
野 전직 대통령 사면 요청 관측에는 "금시초문"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5.27.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형섭 윤해리 김남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의 오는 28일 여야 원내대표 청와대 초청 오찬 회동에 대해 "국회가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고 해결책을 만들어내는 모습 속에서 우리 국민들이 국회를 보면서 안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민주당 당선인 워크숍에서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국민의 삶을 지켜내는데 여야 할 것 없이 국회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회동) 의제는 지금 정해진 게 없으니까 할 수 있는 얘기들은 다 할 것"이라며 "당연히 추가경정예산(추경)도 포함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을 문 대통령에게 요청할 것이란 관측에 대해서는 " 그것은 내가 금시초문"이라며 말을 아꼈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도 기자들과 만나 "내일 회담은 정해진 주제 없이 솔직담백히 얘기해 나가면서 21대 국회 개원 전에 코로나19 국면에서 의견을 한 번 모아보자는 취지로 한 것"이라며 "주제를 정하지 않는 솔직담백한 대화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청와대와 여야가 같이 만나는 회담을 생각했다"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을 묻는 질문에는 "회담이라는 게 시대상황을 압축적으로 말하는 것이라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관련 부분을 가장 중심적으로 말할 것"이라며 "그에 대한 여야 간 입법과제를 얘기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서 위기의 돌파구가 될 수 있는 국회를 만들어보자는 의지도 표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bright@newsis.com, n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