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에서 만나는 K-POP, 케이팝스타 팬 존 모음

여행/공연케이팝스타 팬 존

광주에서 만나는 K-POP, 케이팝스타 팬 존 모음

여러분, 오매나는 출퇴근할 때는 물론 자기 전까지 노래를 듣고 흥얼거릴 정도로 노래듣는 게 취미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매나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 장르는 자랑스러운 케이팝입니다!

오매나는 그만큼 케이팝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광주광역시에서는 문화전당마실길 사업의 일환과 광주 출신 K-POP팬들 유치, K-POP 관광도시 정착을 위해 K-POP STAR 팬 존 1~3이 완성되었다고 해요.

Music is my life~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를 살고있는 오매나와 함께 광주의 케이팝스타 팬 존을 찾아 떠나볼까요?


케이팝스타 팬 존 1

'케이팝 스타의 거리'와 함께 조성된 케이팝스타 팬 존

광주 케이팝스타 팬 존 1은 충장로 옛 학생회관 골목에 '케이팝 스타의 거리'와 함께 조성되어 있습니다.

케이팝 스타의 거리는 포토존으로도 손색없는 멋진 벽화, 광주 출신 아이돌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이나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정호석)의 팬 메세지가 담긴 HOPE WORLD 등 다양한 조형물로 지나가거나 앉아서 쉬면서 구경하기 좋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몬스타엑스, EXID, 에이티즈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청하, 선미, 아이사 등 더욱 다양한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이 추가되었다고 하니 어떤 스타들이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죠~?

스타의 거리 중앙에는 광주 출신 스타들의 애장품을 전시한 스타 기념관 케이팝스타 팬 존 1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BTS의 피규어와 각 그룹들의 응원도구, 실제 사용했던 애장품 등이 전시되어 있으니 케이팝스타의 거리와 함께 구경하기에 좋아요~


케이팝스타 팬 존 2

스타들의 무명시절부터 함께 해 온 케이팝스타 팬 존

케이팝스타 팬 존 2는 금남로 4가의 조이댄스 플러그인 뮤직아카데미 1층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케이팝이 지금처럼 빛을 발하기 전, 스타들의 무명시절과 함께한 곳이기도 하며 미래의 케이팝스타가 될 연습생들이 연습하는 곳이기도 하죠!

1층 로비에 들어서면 케이팝 스타들의 흔적이 가득합니다.

광주 출신 스타들의 사진과 이곳 아카데미 출신의 공민지, 젤로, 혜린, 형원, 승민의 모습이 조성되어 있으며, 이곳 아카데미 출신의 스타들이 발매한 친필 사인이 기록된 앨범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케이팝스타 팬 존 3

작품 전시와 정기공연이 열리는 지하철 역사 내 케이팝스타 팬 존

케이팝스타 팬 존 3는 금남로 4가 지하철 역사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곳 옆 상설무대에서는 K-POP 정기공연도 열리기 때문에, 앉아서 구경하는 시민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고요~

광주광역시가 지자체 최초로 'K-POP BTS 팬아트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45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BTS 멤버들을 사진처럼 사실적으로 그린 멋진 작품부터, 귀여운 캐릭터 그림까지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모습들을 작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더라고요.

광주광역시는 K-POP 관광도시 정착을 위해 오감 자극 킬러 콘텐츠 개발 및 캐릭터 포토존 등을 계속 조성할 예정이라고 하니 오늘 오매나가 소개해드린 광주의 케이팝스타 팬존에서 먼저 케이팝의 문화를 즐겨보세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