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의 新먹자골목,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맛집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나랑 같이 백스푸 갈래?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마스크를 쓰고 다닌 이후로 거리에서 음식을 먹어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하지만 이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바뀐 만큼 야외에서 먹거리를 조금씩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개장한지 한달정도 되어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들어보셨나요?

그 곳에서 세계 각국의 길거리 음식점을 즐길 수 있다고해서 오매나가 다녀왔습니다!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낭만있는 거리로 재탄생한 광주 신상 핫플!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곳으로 남광주 농협 버스정류장 부근까지 약 310m 구간에 외식 부스 26개소, 문화예술 10개소 등 약 40개의 부스(화장실, 쓰레기 부스 포함)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하절기(3월~10월) 11:00 - 23:00

-동절기(11월~2월) 11: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 조정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은 부스가 오픈되어 지나가면서도 한눈에 볼 수 있고 소품숍, 꽃집, 사진관 등 다양한 가게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볼거리로 눈을 채웠다면 먹거리로 배를 채워야겠죠?

족발, 중국음식, 햄버거, 쌀국수 등 든든하게 한 끼를 할 수 있는 음식들도 있고,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 분식류로 간단하게 먹기 좋은 음식들도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먹기에도 좋겠더라고요~

옆 동네인 양림동의 유명한 펭귄빵부터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주는 호두과자점, 길거리 간식의 대표주자 달달한 와플까지 있어요.

쿠키나 빵, 스콘, 젤라또 등 다양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어 음식들을 먹고 마무리 후식으로 먹기에 딱 좋죠!

구매한 음식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건물 위쪽에 마련된 공간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건물 위에 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이라니 분위기와 편리함을 동시에 잡은 활용도가 너무 좋죠?

버스킹, 미니 공연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무대공간도 있어 공연이 펼쳐진다면 무대와 먹거리를 동시에 즐기는 좋은 시간이 될 거 같아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점 뿐만 아니라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게가 있어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한끼 먹으러 가기에도 좋으니 즐기러 가보시길 오매나가 추천드립니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