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 공간, 광주 에너지파크

여행/공연광주 에너지파크

신재생에너지 전기, 체험 교육공간

광주 에너지파크


상무시민공원 옆에 조성된 #광주에너지파크 를 소개하려고합니다.

광주에너지파크는 미래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에너지에 관한 시민들의 의식 강화를 위해 조성한 신재생에너지 전기, 체험 교육공간 입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에너지샤이니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타랑께주차장

광주 에너지파크 주차장쪽에 #타랑께주차장 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 광주 에너지파크 - 주차장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서 아이들과 가볍게 방문하기에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실내전시관

주차장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건물이 해담마루 건물인데요

이 건물이 실내 전시관입니다. 해담마루는 해를 담은 마루라는 뜻으로 총 네 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관은 전기의 역사 그리고 생산과 소비를 소개하는 '에너지홀', 2관은 '그린플래닛'관으로 기후환경 변화와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만날 수 있습니다.

3관은 4차산업 기술과 전기의 가치, 필요성을 보여주는 '스마트에너지'관이고, 4관은 에너지 마스터관입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야외화장실

야외에 마련된 화장실도 관리가 잘되어서 이용하기에 깔끔하고 쾌적했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태양광 벤치

공원 내부에 설치된 태양열을 이용한 벤치인데 팔걸이 부분에 휴대폰을 올려두면 무선충전이 가능했습니다.

팔걸이 앞쪽에는 USB포트가 있어서 케이블을 이용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에너지체험 놀이시설

▲ 광주 에너지파크 - 에너지체험 놀이시설

야외에 마련된 에너지체험 놀이시설은 아이들과 에너지를 배우면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미세먼지측정기

에너지체험 놀이시설 한쪽에 설치된 미세먼지측정기가 있어서 대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면서 야외 활동도 할 수 있더라구요.

▲ 광주 에너지파크 - 에너지다리

인공호수를 가로지르는 에너지 다리는 하루 동안 저장된 태양열에너지로 밤이되면 LED 불로 어둠을 밝힌다고 합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솔라트리

호수 가운데에는 흡수한 태양열로 예쁜 조명을 비추는 솔라트리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시설안내도

에너지 다리를 건너면 시설안내도가 설치되어있고 지역작가 8인의 예술작품도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 광주 에너지파크 - 지역작가예술작품

지역작가8인의 작품 옆에는 명제표가 설치되어 있어서 어떤 작가님의 작품인지 어떤것을 표현하였는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조성된 에너지파크에서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배우고 탄소중립 에너지의 필요성을 공감해서 시민이 에너지 전환의 주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