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 장터

여행/공연직거래 장터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 장터 함께 둘러보아요~


따사로운 봄날 ~~

 매일 매일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완연한 봄날씨에 봄꽃들과 나무들의 새잎들이 어우러지며 여기저기 아름다운 풍경들이 한창인 요즘...

상무시민공원엔 봄을 맞이하여 따사로운 봄을  즐기기 위한 이들로 더욱더 붐비고 있었는데요.

특히 매주 금요일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상무금요시장덕에 이곳은 더욱더 인기있는 명소가 되기도 한답니다.

이어 지난 1월부터는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에 상무금요시장옆 상무시민공원 입구에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가 함께 열리고 있답니다.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 장터

상무시민공원내

매월 둘째/넷째주 금요일 오전 11시~오후 6시


그리하여 오늘은 상무시민공원을 찾아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를 둘러보고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는....

지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행복추구를 위해 민관협업으로 영세한 사회경제기업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는 사회적가치 체험을 통해 사회적 경제인식을 제고하고자 하는 의미로 열리는 장터라고 합니다.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늘 홍보관,체험관, 판매관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홍보하는 홍보관과...

사회적경제기업은 

불평등, 빈부격차, 환경파괴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우선하며 사회적 가지를 추가하는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또는 조직(네이버 위키백과 참고)

그리고 체험관에선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중이었답니다.

이날은 버려지는 현수막과원목자재를 활용하여 만든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 볼수 있는 체험과 양말목 공예체험이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판매관에선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이 부스별로 전시되어져 있었는데요... 이와 함께 제품판매도 함께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판매관을 돌며 자연스레 열리는 지갑....

서서히 더워지는 제격인 간식거리 얼음동동 띄운 미숫가루를 만들어 먹기 위해 가장 먼저 챙긴 미숫가루와 우리가족 저녁식탁을 책임질 밀키트와 반찬들을 구매후...

직거래장터의 물품들은 현금, 카드, 계좌이체로 이루어져 있어

광주지역화페인 상생카드로 알뜰하게 구매후, 구매자들을 위해  스템프 이벤트도 함께 운영중인지라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해 이렇게 상품까지 획득하였지요.

어쩌다 보니 먹거리에만 집중된 장터 나들이였지만...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 장터엔 먹거리이외에도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다양한 물품들이 전시되고 판매되고 있었답니다.

지금까지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를 둘러보았는데요.

코로나로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보다 많은

사회경제기업들이 참여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안정적인 판로와 더불어 미처 사회적기업의 좋은 취지에 대해 알지 못했는 이들을 위해 

더욱더 많은이들이 함께 하는  [사회적경제 가치사세 직거래장터]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