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남구

美 명문대생과 함께하는 청소년 영어 캠프

남구 2013.08.01 1,907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미국 명문대생과 함께하는 청소년 영어 캠프를 오는 8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월초등학교에서 1주일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개최를 대비해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외국어 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 250명이 참가하며, 원어민 강사는 미국 코넬대학과 뉴욕 주립대, 컬럼비아대, 버지니아 주립대 등 미국 유명대학 재학생 15명이다.

수업은 참가학생 전원에 대한 레벨 테스트 후 수준별 반 편성이 이뤄진 뒤 실시된다.

각 반은 학생 15명 내외로 구성되며, 원어민 1명과 국내 대학생 자원봉사자 1명이 학생들을 인솔한다.

프로그램은 △영어로 말하고 듣기 △미국 내 교재를 활용한 문장 이해 및 언어체험 △자신의 꿈을 영어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영어일기 △연극, 합창, 댄싱, 구연동화, 연설 등 공연예술 영어 △음악을 통한 영어배우기 등이다.

또한 청소년 영화 관람, 명사 특강, 퀴즈 영어 대회도 진행되며, 밴드 공연과 공연예술 영어 시간에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남구 관계자는 “미국 유명대학 재학생들이 원어민 강사로 나서게 돼 청소년 영어캠프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면서 “문화교육특구의 특성을 살려 남구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의 참가비는 4만원이며 교재와 중식은 무료다.

○ 자료제공 : 교육지원과 교육지원팀 ☎ 607-2413